Directed by Song
이번 에디터의 오사카 여행은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 마츠다 부장님의 맛집을 돌아다니는 투어로 정했어요. 그래서 다시 한 번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의 모든 컨텐츠를 하나하나 다시 보기 시작했고, 마츠다 부장님이 소개해 준 여러 맛집 중 "여긴 반드시 가봐야 해"라고 생각했던 곳들만 정리했어요. 내가 가려고 만들었지만 결국 여러분께 추천하는 에디터의 삶이란.
01
난바 에몬야 (焼とん ええもん家)
- 마 부장님의 신상 부타니쿠 맛집
마 부장님이 채널S '다시갈지도'에서 소개한 신상 맛집. 한적한 난바 골목에 위치해 있는 난바 에몬야는 분위기마저 완전한 일본 로컬의 느낌이에요. 에몬야에서 마 부장님이 시킨 메뉴는 바로! 돼지 볼살 꼬치와 꼬치 5종 메뉴. (가격 한화 약 8,600원) 직접 볼살을 꼬치로 엮어 구워주는데 바로 군침이 싹 돌아요. 돼지 고치 구이에 맛있는 맥주나 일본 스타일의 가쿠 하이볼 한 잔이면 제대로 오사카 여행 온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거에요.
주소 :
일본 〒542-0076 Osaka, Chuo Ward, Nanba, 4 Chome−8−5 浪芳庵
02
평성원
- 마 부장님 추천 소고기 야키니쿠 맛집
두 번째 마 부장님의 추천 맛집은 '평성원' 무려 20년째 방문하고 있는 맛집이에요. 골프 치러가면 90%는 여기로 온다고 할 정도로 마 부장님이 사랑하는 곳이에요. 맛있는 야키니쿠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요. 생고기로 특히 이곳에서 지지미와 네기문치는 반드시 맛봐야 한다고.
이제는 아예 오오카와상세트라고 마츠다 부장님의 인기 추천 메뉴를 모아서 판매한다고 하니 뭘 시켜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주소 :
9-44 Toyotsucho, Suita, Osaka 564-0051 일본
03
스미야 코바코
- 10년된 야키토리 맛집
오사사를 보며 가장 관심이 생겼던 곳이 바로 코바코예요. 정말 따뜻한 상자 같은 느낌의 가게로 야키토리를 제대로 맛 볼 수 있어요. 마 부장님의 선택은 오마카세 모듬꼬치와 가리토마토, 봉지리, 츠나기, 시그니처 양파, 농후 스프 등이다. 특히 스미야 코바코는 마 부장님을 감탄하게 한 다양한 종류의 니혼슈도 맛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가보길 추천해요.
주소 :
일본 〒542-0073 Osaka, Chuo Ward, Nipponbashi, 2 Chome−4−10 UKビル 1F
04
오사카 히마와리
- 성시경 먹을텐데에 나왔던 바로 그 곳
마츠다 부장님과 성시경이 함께 했던 오사카 신사이바시에 위치한 히마와리도 조용히 리스트에 넣었어요. 히마와리는 오코노미야끼 전문 식당으로 유명한 곳인데, 이들이 먹은 것은 구운풋콩과 오사카 족발, 철판에 구워서 나오는 우설 조림솨 철판칠리새우 그리고 삼겹살 달걀말이. 이 중 철판칠리새우는 진짜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보는 내내 "이건 진짜 먹어야해~"를 외치고 있었으니.
주소 :
일본 〒542-0083 Osaka, Chuo Ward, Higashishinsaibashi, 1 Chome−19−5 ウイステリア心斎橋 2階
05
후구쿠지라
- 마츠다 부장님의 최애 복어집
마지막으로 에디터의 '오사카 꼭 가봐야 할 맛집 리스트'에 저장된 곳은 바로! 후구쿠지라. 마츠다 부장님의 최애 복어집이에요. 오사카 난바와 도톤보리 인근의 이치란라멘과 가깝게 위치해 찾아가기 쉽다. 메뉴판을 보면 정말 메뉴가 많은데 국룰은 2명 5,500엔 + 6,800엔 코스. 여기에 나마비루 하나 딱 하면 좋아요.
이렇게 주문하면 얇은 복어 회와 두껍게 썰린 복어 회, 복어 튀김 등 다양한 복어 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복어와 함께 맛있는 나마비루 (생맥주)까지 한 잔하면 제대로 오사카 여행온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주소 :
1 Chome-5-18 Sennichimae, Chuo Ward, Osaka, 542-0074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