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detail image

로마 참피노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총정리

셔틀버스부터 로컬 트레인, 공항픽업까지!

Directed by Hosung

로마로 떠나는 여행은 대부분 피우미치노 공항, 그리고 참피노 공항에서 시작하게돼요.

그중에서 로마 도심과 더 가까운 참피노 공항에서는 시내로 향하는 다양한 교통편이 운행 중! 이번 매거진에서는 참피노 공항에서 로마 여행을 시작하는 세 가지의 대표 교통편을 소개해 드릴게요.



참피노 공항 (Ciampino Airport



참피노 공항은 저가 항공편이 다수 운항 중인 공항으로 로마 시내에서의 거리는 약 15km 정도 떨어져 있어요.

참피노 공항에서는 레오나르도 열차와 같은 직행열차는 없지만 셔틀버스와 지역 열차, 택시를 이용해 빠르게 로마 도심에서의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01
공항 셔틀버스 (테라비전)




· 소요 시간 : 약 30~50분 (교통 상황에 따라 변동)
· 정차역 : 로마 테르미니 역
· 특징 및 장점 : 저가 항공 이용객에게 인기 있는 경제적인 이동 수단이에요.

참피노 공항에서 로마의 중심지인 테르미니 역으로 향하는 테라비전 셔틀버스는 최고의 가성비와 편리함을 자랑하는 교통편이에요! 다른 곳에 정차하지 않고 직행으로 향하기에 약 40분 정도면 빠르게 로마 도심에 도착할 수 있어요. ​ 쾌적한 버스 컨디션은 물론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해 더욱 빠르게 로마 여행의 시작을 준비할 수 있을 거예요.

참피노 공항 셔틀버스 자세히 알아보기



02
지역 열차




· 소요 시간 : 버스(공항 → 참피노 역) 약 20분 + 열차(참피노 역 → 테르미니 역) 약 20분
· 정차역  : 로마 테르미니 역
· 특징 및 장점 : 가장 저렴한 이동 수단으로, 교통 체증 영향을 적게 받아요.

다소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최고의 가성비를 챙기고 싶다면 지역 열차와 버스를 조합하는 방법도 있어요.

먼저 공항에서 참피니 역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 버스는 약 15분 간격으로 운행해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탑승이 가능해요. 이어서 참피노 역에서 테르미니 역까지 열차로 이동하면 약 40분 정도가 소요돼요.



03
픽업 서비스




✔️ 소요 시간 : 약 30~50분 (목적지 및 교통 상황에 따라 변동)
✔️ 정차역 : 숙소 또는 지정한 목적지
✔️ 특징 및 장점 : 공항 도착 시 운전기사가 대기하고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숙소까지 이동할 수 있어요.

참피노 공항에서도 한국인 매니저의 도움과 함께 로마 여행을 가장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3명까지 탑승 가능한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부터 6명까지 탑승 가능한 연예인들이 타는 벤까지! 최고급 세단을 현지 택시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며 마치 VIP처럼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

참피노 공항 픽업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타겟
production
서비스
universal
버전
3.15.3
폰트
화면 스타일